제목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 - 고용노동부 장관상 시상식
등록일 2016-10-21
끄레몽F&B, 세계과자+커피 복합매장 운영하며
업다각화 추진

-미래창조우수경영기업대상

글로벌 수입과자 전문점 끄레몽F&B(대표 허창기, 이하 끄레몽)는 안전한 먹거리 개발에 꾸준히 노력하며 세계과자와 커피를 접목한 복합매장을 운영해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다.
지난 1995년 설립된 끄레몽은 세계 각국의 다양한 식문화 보급에 앞장서며 맛과 품질이 우수한 제품 개발에 매진해온 수입과자 전문점이다.




끄레몽 대표제품 ‘스위트롤 16곡’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보리와 구수한 맛이 특징인 현미, 고단백 저칼로리 검정콩 등 건강에 좋은 16가지 곡물의 영양이 그대로 들어가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간편식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외에도 쥬시 스트로우, 쥬시 초이스, 썬라이트, 민트Z 캔디, 하리보 젤리 등의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또한 정식 수입신고를 거쳐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의 안전성 검사와 정식 통관에 따른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해 다양한 종류의 우수한 제품을 전국 백화점과 할인점, 편의점, 슈퍼마켓 등에 유통하고 있다.
허창기 대표는 “‘아이들과 가족을 생각하는 엄마의 마음으로 더 좋은 제품을 만들자’는 회사 이념을 바탕으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안전한 먹거리 제공과 함께 문화를 접목시킨 새로운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지난해에는
끄레몽 커피도 오픈했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끄레몽은 전국 대형슈퍼할인점에도 샵앤샵 끄레몽 커피점을 오픈, 세계과자와 문화공연이 함께하는 복합매장을 운영하며 성공 노하우를 가진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허 대표는 “단순한 가맹사업이 아니라 함께 나누고 함께 꿈꾸는 것이 끄레몽 커피의 이념”이라며 “글로벌 식품과 문화를 접목시킨 신개념 복합 프랜차이즈 사업의 국내 정착과 해외진출을 추진 중이다”고 말했다. 이어 “미국법인, 인도네시아 법인 운영을 통해 다양한 유통 사업에도 총력을 기울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허창기 끄레몽F&B 대표/사진=이기범 기자
첨부파일